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재테크

독보적인 상품 상상인 저축은행 3.32% 예금출시

by 통하는 정보 2021. 10. 11.
반응형

 

들어가기

"집값은 오르는데 금리는 바닥을 찍고, 투자는 뭐 아무나 하나.."

 

이제 2년 차 직장인인 예준은 오르는 집값과 떨어지는 금리를 보면서 한숨 섞인 한탄을 내뱉었다. 요즘 미국발 테이퍼링 이슈로 금리가 오른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직접적으로 체감할만한 상품들이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옆 부서 오대리가 동료들과 하는 대화를 듣게 됐다.

 

"야! 뉴스봤어? 상상인이라는 곳에서 3%대 예금 생겼대!"

"적금 아니고 예금? 요즘 예금이 3%인 곳이 있어? 진짜야?"

"진짜라니까. 딱 3%도 아니고 3.32%라나? 오늘 점심시간에 바로 가입하려고"

"거기 핸드폰으로도 가입되나? 그러면 같이하자. 나도 가입할게"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는 집 값 걱정에 주식투자는 위험하다는 생각으로 재테크 걱정이 있는 예준에게 3%대 예금 소식은 귀를 쫑긋 뜨게 했다.

 

'아니 진짜 3% 예금이 생겼다는 말이지?'

 

낮으면 1%대 높아봐야 2% 초반인 예금 상품이 널려있는 지금 3%대 예금이 생겼다는 소식은 도저히 믿기지가 않았다. 바로 인터넷 검색으로 가입조건이 어떻게 되어있는지를 알아봤다.

 


 

 

2%대 예금이 최대인 지금 3% 예금이 생겼다면 믿을 수 있을까요? 파란불을 달리고 있는 주식을 보며 마음 아파하고 있는 여러분들에게 원금손실 없는 3.32% 예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상상인 저축은행 '뱅뱅뱅 332 정기예금'

뱅뱅뱅으로 유명한 상상인 저축은행에서 다시 직장인들 맞춤형인 예금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름하여 '뱅뱅뱅 332 정기예금'인데요. 이름에 맞게 3.32%의 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이벤트성 상품인 만큼 가입조건이 있습니다. 핵심사항만 알려드릴게요.

 

  • 대상 : 뱅뱅뱅 최초 거래대상
  • 가입금액 : 100만원~1,000만원
  • 연이율 : 무려 3.32%(세전)
  • 기간 : 6개월
  • 가입방법 : 핸드폰 어플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

 

도대체 어떻게 3.32%의 높은 금리가 가능하냐는 질문에는 '이벤트성'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답변이 딱 맞겠습니다. 상상인 저축은행은 후발주자로서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이전에는 7%의 적금을 이번에는 3%대의 예금을 그 결과로 내놓은 것이지요.

 

 

다만 이번 상품은 뱅뱅뱅 최초 거래대상만을 가입 가능한 대상으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전부터 뱅뱅뱅을 이용하던 고객들은 해당되지 않는다는 이야기겠죠. 상상인을 잘 이용하고 있는 저로서는 안타까운 소식이지만 포기하기에는 이릅니다.

 

이번에 '크크크'라는 플랫폼을 새롭게 론칭했는데, 크크크에도 동일한 상품이 출시되었기 때문이죠. 그러니 상상인을 이용하시던 분들에게도 크크크에서는 최초 이용고객이기 때문에 동일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2. 받을 이자 계산해보기

3.32%의 높은 금리는 우리에게 기대감을 안겨주는데요. 아쉽게도 1,000만 원이 최대 가입 가능 금액이고, 6개월까지만 가입이 한정되어 있어서 이자는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그래도 짧은 기간과 적은 금액이라는 점에서는 충분히 가입을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치금액을 최대로 잡았을 때를 기준으로 이자계산을 해봤습니다. 짧은 기간이기 때문에 단리와 복리는 상관이 없을 만큼 미미한 차이이지만 복리로 주기 때문에 모든 사항을 넣어서 계산했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전이자로는 167,152원이 나오고, 이자과세로 15.4%를 제외하면 141,411원이 세후 수령 이자가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지는 않죠? 그렇지만 6개월이라는 기간을 두고서 생각해본다면 꽤나 괜찮은 상품입니다.

 

 

3. 주의사항

1) 20일 계좌 제한 주의

해당 상품은 최초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신규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니 최근 20일 내에 신규계좌를 개설한 기록이 없어야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만든 기록이 있다고 해도 20일이 지나면 새로운 계좌 개설이 가능하지만 혹시나 이를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첫 번째 주의사항으로 남겨둡니다.

 

2) 최대 1,000만 원과 6개월

앞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본 상품은 최대 1,000만 원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고,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의 예금입니다. 생각보다 예금을 가입하실 때 상품 상세 사항을 꼼꼼히 읽지 않는 분들이 많아 이를 한 번 더 강조해드립니다.

 


예금은 안전자산인 만큼 금리가 높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기준금리 인상으로 상대적으로 다양한 고금리 상품이 출시될 수 있으니 적절하게 판단해서 재테크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계속해서 관련사항으로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