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정말 주식을 하지 않는 분을 찾기가 더 힘든 날이 온 것 같습니다. 덕분에 주식계좌 개설 방법을 문의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정말 다양한 증권사에서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관심이 많아지는 만큼 경쟁도 치열해지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소비자에게는 더 좋은 혜택이 많이 돌아가죠. 덕분에 진입장벽은 더더욱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비대면 계좌 개설도 5~10분이면 금방 할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제가 주식계좌 개설방법을 알려드리면서 해외주식 1주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나무 증권에서 이런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나무증권은 NH투자증권의 모바일 거래 플랫폼 이름입니다. 요즘 정말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기도 하고요.
해서 오늘은 나무 증권의 주식계좌 개설방법을 알려드리면서 해외주식 1주도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1. 주식계좌 개설을 위한 준비물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전에 먼저 준비물 몇 가지가 필요합니다. 어떤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할 때도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 본인 명의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
- 타행 계좌
이렇게 세 가지가 준비되어야 합니다. 나무증권 주식계좌 개설 방법에 빠져서는 안 되는 스마트폰은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으로 준비해주세요. 인증과정을 거치면서 필요합니다.
본인 명의의 신분증 역시도 계좌 개설 시 필수적으로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사진을 찍어서 인증을 하게 되는데요. 여권도 가능하다고 아시는 분들도 있는데, 조금 복잡해집니다. 그러니까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중 한 개만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타행 계좌인데요. 이것 역시도 타행 계좌를 통해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그렇기에 미리 어떤 계좌를 사용해서 인증할 것인지 생각해놓으시면 편합니다.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겠죠? 그러면 어떻게 계좌 개설을 할 수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고, 해외주식 1주를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2. 나무증권 주식계좌 개설 방법(간략)
먼저 모바일 어플 나무 증권을 앱스토어에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설치하신 후에 따라오시면 됩니다.
계좌 개설을 시작하시면 되는데요. 나무증권은 나무증권 자체에서 뿐만이 아니라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협약을 맺은 것처럼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벤트 역시도 나무증권 신규계좌개설과 카카오뱅크, 케이뱅크를 통해 계좌개설을 한 사람들도 모두 포함해주고 있습니다.
계좌개설 바로 하기를 선택해주시면 되고, 카카오 뱅크나 케이 뱅크를 통해 시작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계좌 개설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송출됩니다. 그러면 '본인은 자금의 소유주로서 타인으로부터 통장대여나 개설 요청을 받지 않았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했다고 체크를 해주셔야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대포통장이나 사기 등에 연루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간단한 확인 절차를 넣어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장 개설 20일 제한도 같은 맥락입니다.
이제 계좌 개설 시작하는 페이지에 들어오게 됩니다. 이다음부터는 안내하는 대로만 정보를 잘 입력해주시면 계좌 개설이 손쉽게 가능해집니다.
친절하게도 미리 준비물에 대해서도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신분증과 타행 계좌를 미리 준비하시면 됩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렸으니 이미 준비가 되어 있으시겠죠? 그러면 다음으로 넘어가 봅시다.
이제 증권계좌를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CMA 계좌, 종합 매매계좌, 중개형 ISA 계좌, IRP 계좌 등 다양한 계좌들을 개설하실 수 있는데요. 각 계좌별로 특성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개형 ISA와 IRP는 국가차원에서 비과세 혜택을 주는 상품이기도 하니 참고사항으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이전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어떤 계좌를 개설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가장 기본계좌인 CMA를 개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굳이 다른 기능이나 혜택을 볼 생각이 없다면 기본에 충실한 게 좋겠죠. 계좌를 선택하신 후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이제부터는 하라는 대로 정보만 입력하시면 계좌 개설이 완료가 됩니다. 굳이 하나하나 짚지는 않겠습니다. 오히려 어플 자체에서 안내해주는 대로 따라가는 게 훨씬 빨리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분증 촬영 시 팁을 드리자면 어두운 배경에서 촬영하시는 게 좋습니다. 은근히 신분증 촬영에서 통과가 늦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중에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카메라가 배경과 신분증을 구분하지 못해서 반복적으로 일부 정보가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이를 방지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신분증을 어두운 곳에 올려놓고 촬영하는 겁니다. 저는 검은색 인덕션 위에 올려놓고 촬영했더니 한 번에 통과가 되더군요.
이것만 해도 계좌 개설은 완료가 됩니다. 그렇지만 계좌 개설만 했다고 해서 해외주식 1주가 그냥 들어오지 않습니다. 한 단계를 더 거쳐야 하는데요.
3. 해외주식 1주 받는 방법
나무 증권 이벤트 페이지를 가면 위와 같은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고, 나무 증권에서 선정한 30 종목 중 한 개의 종목 1주를 받게 됩니다.
말 그대로 미국 주식 1주 랜덤 지급인데요. 가장 많이 거래한 상위 200 종목 중에서 일정 기준으로 선정한 30개의 종목으로 구성되어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종목별로 당첨확률이 다르다고 하네요. 아마 비싼 주식은 낮은 확률이겠죠..
나무 증권 이벤트 페이지
해외주식 1주를 받기 위해서는 나무증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찾으신 후 '지금 받으러 가기'를 클릭한 후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주 잠깐의 시간을 들여서 본인인증을 하게 되면 대상 여부 조회가 가능합니다. 성명과 주민번호 일부 그리고 핸드폰 인증을 거치면 바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입고는 당일날 되는 것이 아니라 6 거래일 이후 들어온다고 합니다.
나무 증권 뿐만 아니라 토스증권과 다른 증권사에서도 이러한 이벤트는 많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나무증권이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과 연계해서 훨씬 접근성이 높다는 점에서 오늘은 나무증권 주식계좌 개설 방법과 해외주식 1주 무료로 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끌모아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모주 청약일정 간단히 확인하는 곳 (0) | 2022.01.22 |
---|---|
금값 시세 달러에 따라 달라진다? (0) | 2022.01.11 |
환율 전망 달러투자는 어떻게 할까 (0) | 2022.01.08 |
SK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세상 간단한 방법 (0) | 2022.01.06 |
퇴직연금 IRP 모든내용 정리 (0) | 2022.0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