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 재테크

주식계좌 개설방법 이렇게 시작한다

by 통하는 정보 2021.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사입니다.

 

오늘은 지난번과 같이 주식계좌 개설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한국투자증권 증권계좌 개설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오늘은 개미들에게 유명한 모바일 증권 나무의 계좌개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포스팅을 위해서 어플을 설치하고, 계좌개설 방법을 알아보니 엄청나게 간단하더군요. 특히나 나무증권의 경우 요즘에 주식을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플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구성되어있기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개좌개설 방법도 엄청나게 간단한데요. 얼마나 간단한지 같이 보실까요? 가즈아~

 

 

 

썸네일

 


주식계좌 개설방법은 비대면, 대면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도 자세히 적어놓았으니 구구절절 늘어놓지 않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준비물입니다.

 

모바일 증권이니 당연히 핸드폰은 준비는 두말할 필요도 없이 필수입니다. 핸드폰으로 계좌개설 하지 않으실 분은 은행창구 가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신분증입니다. 계좌개설 시 본인확인 과정에서 신분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미리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세번째는 타금융사 계좌인데요. 이건 온라인 이체가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이체할 계좌를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정리하면 핸드폰, 신분증, 타금융사계좌 총 세 가지의 준비물만 있으면 간편하게 주식계좌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모바일 어플을 설치해야겠죠. 앱스토어에서 '모바일증권 나무'를 검색하시거나 '나무'를 검색해도 어플은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나무의 뜻은 사실 정확히는 모릅니다만 NH투자증권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증권 어플이기 때문에 'N-나, M-무'가 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나무로 정한 뜻은 따로 있겠습니다만요.

 

나무증권 입장화면

 

어플을 설치하신 후에는 바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초기이기 때문에 데이터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초기 세팅이 필요하기 때문에 약 1분 내외 기다려주시면 메인화면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나무증권 메인화면

 

이 화면이 메인화면입니다. 하단에는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이용자에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주식계좌개설을 위한 글이니 상단에 위치한 메뉴인 '계좌개설 바로하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죠?

 

주식계좌 개설 준비물

 

그러면 드디어 준비물을 꺼낼 때가 왔습니다. 준비물로 안내드린 신분증과 타금융사 계좌는 지금 쓰려고 앞서서 언급했던 내용입니다.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누르면 신분증을 제시하면 됩니다.

 

요즘에는 핀테크가 아주 중요해지면서 앱의 기능성도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카카오뱅크가 가장 앞서가고 있긴 하지만 나무증권도 아래 문구를 보면 "모든 계좌 개설의 과정은 30일동안 저장되며"라고 써져있네요. 편리함에서도 엄청난 경쟁을 하고있기 때문에 점점 소비자 중심적인 체계들이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주식계좌 종류

 

중요한 건 어떤 계좌를 개설하느냐가 중요할텐데요. 재미있게도 증권사에서 가장 먼저 추천하는 계좌종류는 CMA+중개형ISA계좌이네요.

 

가장 기본적인 계좌만 개설하실 분들은 CMA만 선택해서 개설하시면 되고, 혹시 ISA까지 개설할 생각이 있는 분들은 이참에 같이 개설해도 좋을 듯 합니다. ISA에 관해서는 다음에 한 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계좌 기능

 

CMA계좌는 위와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하루만 맡겨도 이자지급, 이체수수료 무료, 투자가능 등인데, 이제는 너무 보편화되어있는 기능들이죠.

 

계좌개설 시작

 

계좌 종류까지 선택을 마쳤으면 이제 어플에서 요구하는 신분증 촬용, 타금융사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친 후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후부터는 제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앱에서 안내하는 대로만 따라가시면 됩니다.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나무증권을 추천드려봤는데 어떤가요? 키움증권도 많이 사용하시긴 하지만 요즘에는 나무증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더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CMA증권계좌는 여러개 개설할 수 있으니 여러개를 사용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걸 고르셔도 좋습니다. 다만 20일 이내에는 다른 금융사라도 개좌개설이 불가능하다는 건 염두에 두시고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